자카드 리본은 1800년대 초반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시기는 산업 혁명 당시 공장이 막 생겨나기 시작한 시기입니다. 기계 장치와 직조 기계가 발명되기 전에 직물은 손으로 짠 것으로 시기 적절한 작업이었습니다. 새로운 기계들은 이 직물을 매우 빠른 속도로 생산했지만, 숙련된 노동자들이 만들 수 있는 세부적인 패턴이 아니라 단순한 패턴만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자카드 베틀은 베틀의 부속품이었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이를 통해 기계는 다른 단순한 패턴이나 디자인만큼이나 빠르게 매우 복잡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자카드 리본은 더 이상 수작업으로 제작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프로세스가 상당히 복잡해서 페이스트보드 카드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구멍은 서로 다른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베틀의 작용을 변경하여 제작하려는 모든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리본의 복잡한 디자인의 개발을 촉발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다른 산업으로 확산되었습니다. 페이스트보드 카드, 즉 펀치 카드 컨셉에 대한 아이디어는 다른 많은 개발자들이 이를 따랐고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자카드의 정의는 뜨개질을 하거나 정교하게 짜여진 패턴입니다. 펀치 카드는 피아노와 유사한 다용도, 훌륭한 디자이너, 높은 패브릭 컨트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단어 자체가 프랑스 발명가 Joseph Marie Jacquard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는 디자이너였고 1801년에 베틀을 발명했고, 이것이 “자카드”라는 이름이 유래된 곳입니다. 자카드는 하나의 직물이 아니라 여러 개의 다른 자카드 직물도 있습니다.
조셉 마리 자카드(Joseph Marie Jacquard)는 그의 시대에 직조가 매우 섬세하고 반복적인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그가 베틀에 매우 복잡한 추가 기능을 개발했을 때였고, 이것은 오늘날 역사의 큰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의 발명품은 파리에서 열린 산업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는 베틀을 계속 개선했고, 결국 1804년에 그것은 공개되었고 그는 그의 디자인에 대한 특허를 얻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프랑스 정부가 디자인을 인수하여 베틀의 이름을 공유 재산으로 결정했습니다. 먹튀검증 이로 인해 자카드는 적은 로열티와 연금만 받게 되었습니다.
베틀 어태치먼트의 상승은 직조업에 종사하는 많은 노동자들에게 소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들은 이 새로운 장치가 그들을 직업과 수입에서 빼앗아갈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그러나 부착이 매우 성공적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새로운 시작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조셉 마리 자카드는 1834년 8월 7일에 사망하였습니다.
자카드 리본이 가지고 있는 패턴과 디자인은 이제 무궁무진해 보입니다. 스크랩 예약, 선물 포장 등과 같은 많은 취미에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이 리본의 품질과 외관은 다른 밋밋하고 둔한 리본과 비교했을 때 돋보입니다.
Joseph Marie Jacquard는 매우 성공적인 사람임을 증명했고 그의 발명은 섬유 산업뿐만 아니라 그의 아이디어를 사용한 다른 산업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